▲롯데제과가 6일 출시한 한정판 ‘마음전해 드림카카오’ 제품 이미지
[데이터뉴스=이윤혜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드림카카오의 제품 패키지에 응원, 축하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마음전해 드림카카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마음전해 드림카카오’는 당초 일부 매장에서만 출시됐지만 소비자들로부터 반응이 좋아 전국 출시로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제품은 한정판으로, 4~5월까지만 판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드림카카오 72%와 56% 용기 캡(뚜껑) 부위에 ‘드림’이라는 제품명을 활용해 ‘꽃 길만 걷게 해드림’, ‘축하해 드림’, ‘유아 마이 드림’,‘토닥토닥 해드림’ 등의 응원 메시지를 삽입했다. 이를 통해 주고 받는 이들 간 소통의 의미를 제품에 담아, 일상의 소소한 선물로써 활용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한편 드림카카오는 국내 대표 다크초콜릿 제품으로 지난 3년 간 매년 10% 이상 판매가 증가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마음전해 드림카카오’ 출시를 통해 초콜릿 한 알에도 의미를 담는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 드림카카오의 매출 상승에 더욱 힘을 실어주기를 긴대한다고 설명했다.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