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KB증권,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 협력

신사업 발굴, 자금운용, 신기술투자조합·사모펀드 투자 등 협력 강화

호반그룹-KB증권,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홍구 KB증권 사장(왼쪽 세 번째)과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네 번째)을 비롯한 호반그룹·KB증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이 KB증권과 손을 잡고 새로운 금융 시너지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호반그룹은 KB증권과 ‘지속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이홍구 KB증권 사장 등 양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포괄적 정보 교류와 사업 기회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기업금융 자문 및 주선 ▲자금운용·조달 ▲신기술투자조합·사모펀드 투자 ▲신사업(ESG·탄소중립 등) 발굴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국내 대표 증권사인 KB증권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호반그룹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구 KB증권 사장은 “호반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신속한 정보 공유와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양사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금융과 기업의 모범적인 상생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