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김희배 신임 한국 지사장 선임

EDB, 김희배 신임 지사장 선임

▲김희배 EDB코리아 신임 지사장 / 사진=EDB


포스트그레스(Postgres)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EDB는 김희배 신임 한국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김희배 신임 지사장은 데이터와 분석 테크놀로지, 기술 생태계 조성 분야에서 28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다양한 국내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전략을 성공적으로 지원했으며,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김희배 지사장은 한국테라데이타, 카우치베이스, 그린플럼 등 다양한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벤더 지사장을 역임했으며, SAP 등 글로벌 선도기업에서 플랫폼 제품군에 대한 시장 전략 수립, 시장 차별화 전략 실행, 솔루션 영업, 기술 생태계 조성, 채널 운영 등 다양한 핵심 업무를 수행했다.

EDB는 오픈소스 기반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AI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김희배 지사장은 앞으로 EDB의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며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와 AI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넓히고, 도입 고객들이 디지털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금융 및 공공시장뿐만 아니라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포스트그레스 활용사례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희배 EDB코리아 지사장은 “데이터와 AI는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자원”이라며 “EDB의 안전하면서도 고성능을 보장하는 선도적인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관리시스템(DBMS)인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PAS)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기업들이 종합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혁신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