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늘린 네오위즈, 신작으로 실적 개선 총력

6월 말 1074명, 1년 새 105명 늘려…하반기 ‘P의 거짓’ 필두 신작 잇따라 출시, 수익성 개선 모색

[취재] 네오위즈, 직원수 3년 간 늘어…신작 준비 위한 인력 채용
네오위즈가 신작 준비를 위한 인력을 대거 채용한 결과, 직원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네오위즈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기업은 올해 6월 말 현재 직원수 107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969명)보다 10.8%(105명) 증가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 'P의거짓', '브라운더스트2' 등 신작 준비를 위해 필요한 인력을 계속 채용하면서 본사 인력이 늘었다"고 말했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 파우게임즈를 편입하면서 해당 인력도 추가됐다. 

2020년 말 자회사 3곳(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네오위즈아이엔에스,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과 합병하며 2021년 6월 직원수가 400명 이상 증가했던 네오위즈는 2022년 6월 59명이 늘어난데 이어 이번에 신규 채용 등을 통해 직원을 100명 이상 늘렸다. 

[취재] 네오위즈, 직원수 3년 간 증가해…신작 준비를 위한 인력 채용
네오위즈는 하반기에 P의 거짓을 시작으로 여러 신작을 내고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의 올해 상반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653억 원으로, 전년 동기(696억 원) 대비 6.2% 감소했다. 기존 모바일 타이틀의 이벤트 부재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3분기에는 지난 6월 말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 실적이 포함돼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PC·콘솔 게임 부문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545억 원에 그쳐 전년 동기(634억 원) 대비 14.0% 감소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DJMAX RESPECT V)' DLC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기존 PC 게임 매출이 감소한 결과다. 

하반기에는 소울라이크 액션 RPG 장르의 P의 거짓, 2D플랫포머 '산나비' 등 신작 출시를 통해 PC·콘솔 부문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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