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뉴시즌 /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이하 위베베 더퍼즐)’에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뉴시즌’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작급 업데이트를 표방한 뉴시즌은 지난해 여름 진행한 이용자 참여 코너 ‘아이스베어의 실험실’에서 선보인 테스트 콘텐츠에 이용자 의견을 더한 ‘위베베 더퍼즐’의 통산 네 번째 시즌이다.
직관적 조작과 타격감을 위한 원색과 심볼형 블록,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학습한 특수 블록 등이 대표적인 유저 제안 콘텐츠로 꼽힌다. 1만여 명의 설문을 반영한 이번 업데이트는 퍼즐, 캐주얼 장르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와 최신 유행을 담아냈다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또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의 특징을 감안해 캐주얼게임 팬들과 IP 팬들이 즐길 시네마 플레이도 첫선을 보인다. 퍼즐 진도에 따라 진행하는 꾸미기 부분을 개편해 영화를 보듯 원작을 전개하는 시네마 플레이는 원작을 더 가깝게 즐길 이용자 맞춤 콘텐츠로 준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기정 위메이드플레이 PD는 “게임 전반에 걸쳐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준비한 개발팀에 아낌없는 의견과 응원을 전해준 이용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제목 빼고 다 바꾼 위베베 더퍼즐 뉴시즌만의 재미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베베 더퍼즐은 업데이트와 함께 곰 삼형제를 주인공으로 경쟁하는 ‘요리 배틀’과 ‘디저트 배틀’을 새로운 주간 이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