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분기 매출 46% 증가…영업손실은 확대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403억…나이트크로우 해외 출시 예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 1593억 원, 영업손실 403억 원, 당기순손실 29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반면, 403억 원의 영업손실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346억 원 영업손실)보다 적자폭이 확대됐다.

지난 4월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만큼 연내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해외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북유럽 신화의 웅장한 세계관을 구현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현대전 기반의 '디스민즈워(가칭)' 등 신작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러브 레시피', '던전앤스톤즈', '어비스리움 오리진', '미르의 전설2: 기연', '발키리어스'도 개발에 한창이다. 

또 블록체인 사업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기관 Hub71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일본에서 열린 웹3 컨퍼런스 웹엑스(WebX)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해외 블록체인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기에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에게도 많은 기회가 생기고 있다”며 “올해 나이트 크로우 해외 버전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아울러 신작 개발과 위믹스 생태계 인프라 구축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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