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는 산청군과 협업해 산청 지역 숙박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역 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산청군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할인전은 ‘산청 숙박 페스타’로, 산청 지역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산청 전 숙소 예약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 금액은 최대 5만 원까지 적용된다.
쿠폰 지급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발급받은 쿠폰은 4월 30일까지 산청 지역 숙소에 체크인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대실 상품을 제외한 산청군 소재 숙소에 한해 적용된다.
여기어때는 이번 할인전을 통해 산청 펜션·캠핑, 모텔, 한옥호텔, 풀빌라 등 다양한 숙소 유형을 함께 소개한다. 이용자는 여행 목적과 취향에 따라 숙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추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지리산 천왕봉 등 산청 지역 대표 관광지를 중심으로 여행 코스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숙박 할인과 여행 정보 제공을 연계해 체류형 여행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이번 협업은 산청을 찾는 여행객의 숙박 부담을 낮추고, 지역 관광 자원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숙박 할인과 여행 정보 제공을 통해 산청 여행 전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