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3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정수기는 19년 연속, 공기청정기와 비데는 각각 9년 연속 1위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의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선호도, 구매 가능성, 차별성, 트렌드 반영도 등을 종합 분석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히티브 온풍 공기청정기’, ‘룰루 비데’ 등 주요 제품들이 성과를 냈다. 특히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와 온도·출수량 세밀 조절 기능 등이 호평을 받았고,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했다.
‘히티브 온풍 공기청정기’는 온풍 기능과 초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룰루 슬리믹 비데’는 얇은 두께와 3단계 자동 살균 기능 등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혁신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온 노력이 오랜 기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는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속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혜연 기자 ph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