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1112억…신작 흥행으로 흑자전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신작 흥행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성공

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1112억 원…신작 흥행으로 흑자전환
넷마블(대표 권영식·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 원, 영업이익 1149억 원, 당기순이익 1524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4개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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