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콜센터, 지방은행 중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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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창남

phanta@datanews.co.kr | 2007.05.02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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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콜센터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지방은행 중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금융서비스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서비스산업 발전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2001년부터 서비스산업 국가표준(KS)제정과 더불어 시행하는 것으로, 기업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여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 대하여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광주은행은 자체공적에 대한 내용을 기초로 하는 현장평가와 광주은행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평가, 그리고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암행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로 서비스품질 우수 기업임을 인정 받아, 금융권에서는 3번째, 지방은행으로서는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