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고객님, 보험 가입 정보 오류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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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승

teito@datanews.co.kr | 2007.08.01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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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가입으로 인한 정보 오류 많아 고객 피해 예상
가입 정보 수정 이벤트 8월 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진행

동양생명(대표 박중진 부회장)은 잘못된 고객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고객 정보 수정 이벤트를 8월 1일부터 홈페이지(www.myangel.co.kr)에서 진행한다.

보험 상품의 특성이 펀드, 카드, 주식 등의 금융 상품에 비해 한번 가입으로 10년 이상 유지하는 장기 가입 금융 상품이지만, 가입 후 몇 년이 지나도록 계약자의 연락처나 주소, e메일 등의 정보 변경에 따른 수정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동양생명은 이로 인해 보험 관련 유용한 정보나 서비스를 받지 못함은 물론 보험의 계약 유지 상태 및 연체 등에 대한 즉각적인 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보험금 입/출금 및 지급, 사고 신고, 대출 등의 업무를 인터넷 창구로 한번에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정보 등록 및 전자금융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동양생명의 경우 핸드폰 문자나 e메일을 통한 정보 안내시 고객 도달율이 전체고객의 절반 정도밖에 미치지 못하고 있고 인터넷 창구 이용 고객도 낮은 수준이다"며 "고객의 올바른 정보는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보험회사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보 변경시 즉각적인 수정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고객 정보 수정 및 인터넷 창구 등록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급 냉장고, PDP TV, 드럼 세탁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ebank.myange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