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 1층 유입점포 공략해라!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주선영

jasmin@datanews.co.kr | 2007.02.22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1층 점포는 고객의 유입이 자유롭지만 비싸고, 2층은 점포비가 저렴한 데 비해 고객 접근성이 떨어진다.

이에 1층 점포와 2~3층 점포의 장점을 결합시킨 '유입점포'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입점포'란 임대료가 비싼 1층에 작은 규모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는 매장을 만들고 2층이나 3층에 대규모 매장을 꾸미는 형식을 말한다.

실제로 이러한 전략으로 영업중인 점포는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인 업종이 은행이다. 1층 작은 공간에 캐쉬기 등을 설치하거나 소규모 매장을 만들어 놓고 연결된 상층부에 넓은 공간을 활용해 기업대출 등의 매장을 만들어 놓는 경우가 많다.

또 패스트푸드점들도 마찬가지다. 종로 일대의 버거킹, 케이에프씨 등이 모두 이러한 점포의 유형을 갖추고 있다.

이와 관련 상가뉴스레이다(www.sangganews.com)는 "1층 고객 유입점포를 갖춘 상가는 1층과 2층 점포의 장점을 적절히 살려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상가투자 기법이다"라고 설명했다.


관련태그
부동산  재테크  상가  투자자  투자  유입점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