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식품실적 하락, 바이오는 상승

3분기 매출 4조6204억∙영업이익 2764억…전년 대비 매출 1.1%↓, 영업이익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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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3분기 매출 4조 6204억 원∙영업이익 2764억 원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 4조6204억 원(전년 동기 대비 -1.1%), 영업이익 2764억 원(+0.4%)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대한통운 제외 기준)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9721억 원(-1.1%)과 영업이익 1613억 원(-31.1%)을 기록했다.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이 영향을 미쳤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 4031억 원)은 ‘K-푸드 신영토 확장’ 성과를 이어갔다. 올해 집중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매출은 40% 증가했다.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비비고 만두의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된 것이 주효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14%)와 피자(+11%)가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비비고 만두’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은 33%로, 같은 기간 미국 전체 만두 시장(대형마트 등 B2C 기준)의 성장률(15%)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1조694억 원(+1.1%), 영업이익 824억 원(+74.9%)을 기록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21%), 사료용 알지닌(+35%), 테이스트앤리치(+35%) 매출 증가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고부가가치 품목인 발린, 이소류신, 히스티딘 등 스페셜티 아미노산의 매출 비중 또한 22%에 이르렀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Feed&Care는 매출 5789억 원과 영업이익 327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구조 및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지난 분기에 이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4분기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K-푸드 신영토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바이오사업부문은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이스트엔리치’의 신규 수요를 계속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도 한층 고도화할 방침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